후분양제 도입이 약일까 독일까 건설사 비상이다.
후분양하면 아파트 직접 보고 구입 가능하여 부동산 과열 및 투기차단에 효과적이다.
하지만 업계에서 자금력 없는 중소업체 불리한 입장이며, 분양가 상승 및 공급 축소 우려의 문제점이 있다.

현대·기아차, 사드 무관한 美서도 추락 중, 점유율 8년래 최저치다.
15일 현대·기아차에 따르면 두 업체는 지난달 미국에서 모두 10만9천475대(고급 차 브랜드 제네시스 포함)를 팔았다. 이는 지난해 같은 달(11만5천830대)보다 5.5% 적은 것이다.
업체별로는 현대차가 5만7천7대로 작년 9월(6만6천610대)보다 14.4% 감소한 반면, 기아차는 4만9천220대에서 5만2천468대로 6.6% 늘었다.
현대·기아차 관계자는 판매 부진 원인에 대해 "현재 미국 판매 모델 중 상당수가 출시 이후 꽤 시간이 지난 것들인 데다, 특히 현대차의 경우 올해 출시된 신차가 거의 없는 상황"이라며 "수익성이 낮은 렌터카 등 '플릿(Fleet) 판매'를 줄인 전략도 영향을 미쳤다"고 설명했다.
그는 "올해 한국에서 출시한 코나, G70 등이 내년 이후 미국에서 출시되면 상황이 나아질 것"이라고 덧붙였다.

'10년, 10만 마일(160,934㎞) 구동장치 보증'을 내건 기아차의 '보증 중고차'(CPO, Certified Pre-Owned) 프로그램이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.
기아차 미국판매법인(KMA)은 올해 3분기 미국 시장에서 보증 중고차 1만8천596대를 팔아 역대 2위 판매기록을 세웠다고 14일(현지시간) 밝혔다.

김 부총리는 12일 무디스, 13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(S&P)와 피치의 국가신용등급 글로벌 총괄 담당자 등과 자리를 함께 했다.
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대 국제신용평가사 고위 관계자와 잇따라 만나 한미 자유무역협정(FTA)과 대북 리스크 등에 대한 한국 정부의 입장을 설명했다.
각 신용평가사는 새 정부 경제정책 기조, 대북 리스크 전망, 한미 자유무역협정(FTA) 추진현황, 가계부채 등에 관심을 보였다고 기재부는 설명했다.

증시로 몰리는 돈 하룻밤새 2조 쌓인 예탁금 사상 최대이다.
코스피가 조정을 마치고 두 달 보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자 증시 주변으로 다시 돈이 몰리고 있다.
코스피가 연내 2,600선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고 증시 주변으로의 자금 유입은 지속할 전망이다.

면세점 3분기 실적 '속 빈 강정' 우려된다.
보따리상 효과로 매출 늘어도 수익은 부진 예상된다. 2분기보다는 호전되겠지만 본격 회복에 시간 걸릴 듯 싶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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